조기유학 학비와 비용 확인하기 비법 > 교육

  • Study Abroad

    North America, Europe & Asia

  • College Abroad

    College Consulting & Financial Aid

  • Career Abroad

    Internship, Volunteer works


  • 영국직업체험 Plus 자유여행

    영국직업체험 Plus 자유여행#영국직업체험 #대학생인턴쉽 #런던투어 #영국여행Tenative Itinerary DateMorningAfternoonEvening1(토)인천출발 13:30런던도착 17:25저녁, 체크인, 휴식2(일)런던투어런던투어셀프가이드 투어, 관광, 쇼핑3(월)런던-서폭이동Welcome Talk, 오리엔테이션워킹투어, 휴식4Greene King (Dom South Mark…

    Book Now
  • Best Skill Compe…

    2022년 6월과 7월에 베트남에서 개최되는 미용대회 및 현지 대학 교류를 위해 인그룹익스체인지에서는 베트남을 시작으로 동남아시아 국가의 현지파트너 개발과 교류확대, 대학간 산학협력의 일환으로, 국가별로 순차적으로 진행됩니다. 인그룹 익스체인지에서는 2022년 1차대회를 성공적으로 진행하였고 호치민에서 예정된 2차대회를 준비중에 있습니다.  &nb…

    Book Now
  • 얼리버드 조기지원 특별혜택 참…

    지난 12월까지, 얼리버드 조기지원 특별혜택 참가비 $8,300 프로모션을 진행했었는데요~이번 정규 지원에서도 저희 인그룹은 국내 최.저.가를 유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24년 전통, 미국교환학생관리감독기구 CSIET 정식 회원사 재단 ="세계 청소년 문화교류 미국공립교환학생 프로그램에대한민국 우수한 인재들의 많은 지원바랍니다."​미국공립교환학생 참가신청 및 ELTis 영어능력평가 무료 …

    Book Now

미국중고생유학 조기유학 학비와 비용 확인하기 비법

페이지 정보

조회 678회 작성일 22-02-11 15:12
  • 목록

본문

오늘은 미국유학시에 학교선택과 더불어 민감한 사항중의 하나인 여러가지 비용들에대해

설명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어, 어떤방식으로 현명하게 대처하고 판단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학비에 대해 먼저 설명하도록 하지요. 미국학교들은 대부분 여러가지 항목으로 비용납부를 구성해 두었습니다.

일반적인 항목들이야 이름(Item)만 보아도 무슨 명목으로 청구를 했는지 알 수 있겠지만, 많은 학교들이 이런저런

자신들만의 항목을 만들어 청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즉, 외국학생들을 받는 학교들인 경우 필요한 부분을 어떠한 명목으로 청구를 해야하는데
학교별로 같은 아이템이라도 청구할때의 이름은 다를수가 있습니다.

비영리 단체가 아닌이상, 학교도 청구된 비용으로 운영되고  경우가 많고, 매년 새로운 항목을 추가해서 비용을 늘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학비관련 청구 항목
 

Tuition Fee : 순수한 학비

Enrollement Fee : Application, Registration, Processing등과 비슷한 항목, 중목되어 애매하게 청구하는 경우도 있음 

Application Fee : 신청비(신청비와 등록비는 같은 개념으로 보면됩니다)

Registration Fee : 등록비

Processing Fee : 입학등록시, 신청비나 등록비 개념

Guardian Fee : 학생 관리책임을 학교가 지는 경우, 또는 학교가 홈스테이를 구하는 경우 청구

Freshman set  up : Application Fee, Registration Fee와 비슷하지만, 신규 학생을 받을때 청구하는 경우가 있음

Graduation Fee : 졸업비-12학년의 경우

School Fee : 애매한 항목들을이나 자질구레한 것들을 모아서 청구, 예를들어 클럽활동, Band, Art, Music,유니폼(Dress code), Athletic,기타 신청비, Cheerleeding, locker fee , retreat fee, laptop fee(학교가 정한 노트북 사용시 대여비), Book Fee, sport fee, Activity fee

Fundrasing Fee : Donation(기부)을 변형하여, 필수인듯 청구

International Fee : 외국학생들을 받으면서 수익을 내기위해 보통 청구, 받지 않는 경우가 있으나 학비는 적게하고

국제학생비를 많이 청구해서 배보다 배꼽이 더 큰 경우도 있음. 자국학생들에게는 요구하지 않고 외국학생들을 위해 새롭게 만들어 내거나 없던 비용이 생기기도 함.

New Student : 신규학생에게 청구, International Fee 또는 Set Up비용과 유사

Bus Fee/Transportation : 학교버스

ESL : 일반영어 과정, 국제학생들을 위해 제공하는 경우가 있음, 외국학생들을 많이 받아본 학교들이 운영하는 경우가 많음

Insurance : 학생보험을 학교가 원하는 것으로 청구하는 경우

Lunch : 점심값

Miscellaneous fee: 잡다한 비용을 청구 할때
 

보통 학교가 청구하는 비용들은 위의 항목들로 구성되어 있다고 보면 됩니다. 물론 다른 이상한 이름으로 청구항목을 만든 학교들은 있겠지만 이런정도 이해하시면 학비 청구서가 날라올때 유용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두번째는 미국의 재단들이 청구하는 방법들 입니다. 보통의 경우 학비와 school fee, Insurance 그리고 Program fee 등의 이름으로 청구를 합니다.

또는 모든 비용을 합쳐, 하나의 금액으로 청구하는 경우도 있지만, 구분해서 크게 학비와 프로그램비(또는 재단비)로 청구합니다.
사실 학비는 학교에서 청구하는 것이기때문에 학비관련한 부분에는 별다른 이의가 없으나, 학비가 크게 차이나는 경우에는 반드시 확인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만 미국학교들의 경우 school fee나 학년마다 신청해야하는 항목이 있는경우, 또는 학생이 신청한 과목, Extracurricular 등에따라 미미한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다시 재단비로 돌아가서 설명을 하면 미국의 비영리, 영리 재단들도 수익을 위해 이런저런 방식으로 다양한 항목을 만들어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관리와 운영을위해 정당한 비용을 청구하는 것은 문제될것이 없겠지만, 일부업체들에서 교묘한 방법이나 생소한 이름으로 항목을 만들어 청구하는 부분은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원래는 같은 비용이지만 여러 항목으로으로 나누어 청구하여 결과적으로 총 비용은 예상을 넘는 경우, 예상치 않게 추가비용이 생겨버려 , 처음 등록시 예상했던 비용과 비용을 납부 하는 시점에 금액이 큰 차이가 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공사립 교환학생 재단, 가톨릭, 크리스천, 일반 사립중고교 전
info@in-group.org  Tel. 02-567-0662
카톡친구추가 ingroup

또한 특별한 추가 서비스나 관리가 없는 한, 대부분 미국재단들의 관리는 비슷하기때문에, 직영관리및 재단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유능한 업체가
중간다리 역할을 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학생이 공부하는 동안 시시콜콜 발생하는 이슈들을 학생입장에서 배려하고 중재하는 역할이

필요하고, 보호막 역할을 해주어야 합니다.  

지금까지의 설명한 구분방법은 일반적인 가톨릭, 크리스천, 일반 공사립학교를 기준으로 , 기타 더많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관리형유학과는 다른 경우이니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여러분이 학비와 재단비를 내실때에 참고 하실 내용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32건의 글이 있습니다.
교육 목록
지난 12월까지, 얼리버드 조기지원 특별혜택 참가비 $8,300 프로모션을 진행했었는데요~이번 정규 지원에서도 저희 인그룹은 국내 최.저.가를 유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24년 전통, 미국교환학생관리감독기구 CSIET 정식 회원사 재단 ="세계 청소년 문화교류 미국공립교환학생 프로그 . . .
작성일 2022-03-05 01:32:01
궁금하신 사항이 있어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시거나방문 상담 및 ELTis 시험 예약이 필요하시거나간단한 사안에 대해 확인이 필요하신 회원님들께서는다음의 방법으로 자유롭게 상담신청과 질문을 하실 수 있습니다.하나. 전화 상담 "자료를 읽어봐도 잘 모르겠어요ㅜㅜ 요약 정리된 자세한 . . .
작성일 2022-02-11 15:43:22
오늘은 미국유학시에 학교선택과 더불어 민감한 사항중의 하나인 여러가지 비용들에대해설명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어, 어떤방식으로 현명하게 대처하고 판단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학비에 대해 먼저 설명하도록 하지요. 미국학교들은 대부분 여러가지 항목으로 비용납 . . .
작성일 2022-02-11 15:12:23
​교환학생재단 호스트패밀리, 미국호스트가정 정보가 어떻게 전달 되는지 궁금 하시지요? 재단에따라 다양한 형태의 호스트정보 시스템이 있습니다.대체로 미국재단들의 경우, 미국업체들이 만든 학생관리시스템 포털을 통해 데이타와 정보를 제공합니다.저희 인그룹익스체인지의 경우 지난 20여년간의 정 . . .
작성일 2022-02-11 15:11:40
우수한 커리큘럼과 높은 대학진학율, 미국명문 공립 교환학생으로 조기유학간다성향과 목표에 맞는 미국공립고등학교 선택지원 가능, 2022-2023 년 참가자 선발  대학입시와 취업에서 단순히 토플이나 토익 공인인증시험 고득점을 요구하던 사회가 변화하고 있다. 학교에서는 입 . . .
작성일 2022-02-11 14:44:43
인그룹익스체인지에서는 2022년도 가을학기 미국 중고생공립학교 교환학생모집이 조기마감됨에따라 2023년 봄학기(2022년 12월말 ~ 2023년 1월출국) 미국국무부 교환학생을 모집합니다.2022년도 가을학기의 참가의 경우 이전년도에는 매년 4월중순경 마감이 되었으나, 코로나 . . .
작성일 2022-02-05 15:46:36
초저가 미국중고교유학과 인스테이트 학비인그룹익스체인지(INGROUP Exchange) 미국교환학생 프로그램에서는초저가 사립유학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비용에대한 걱정, 매년 올라가는 비용, 프로그램에대한 안정성 그 어느것 하나 놓칠 수 없겠지요하지만 전략이 필요합니다. 국내대학입 . . .
작성일 2019-03-22 00:29:43
2019년 9월학기, 미국공립교환학생 참가자 선발​​[ 미국공립교환학생 선발기준 ]​○나이 : 만 15세~18세            (2019년 9월 출국일 기준, 2004년 8월 31일 . . .
작성일 2019-02-05 01:16:40
미국공사립, 보딩 조기유학 & 칼리지입학 컨설팅 전문인그릅익스체인지에서는 국제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안전하고, 질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그 관리시스템 또한 국제적 기준에 의한 안정적인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한국 지원자들은 지난 15년간 안정적으로 개발된 . . .
작성일 2017-08-05 14:09:48
세계 청소년 문화교류 미국 공립교환학생 프로그램에 우수한 인재를 선발합니다.2017년 1월학기 미국공립교환학생 참가자를 선발한다.미국공립교환학생은 미국 국무부가 보증하는 비영리 교환학생재단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미국 학생은 물론 유럽 및 아시아권의 청소년들간에 상호 문화 교류를 통하 . . .
작성일 2017-05-25 14:04:42

문의하기

[내용보기]

EST 1998
INGROUP Exchange, Inc 인그룹익스체인지
This site and all contents are copyright by INGROUP Exchange, Inc.